본문 바로가기
정연의 일러스트

팬아트2

by 드림캐처 2021. 5. 1.
SMALL

 

가족그리기

 

 

세 번째 그림도 얼른 후다닥 그리고 ㅋㅋㅋ 등업 해서 지금은 일반에서 온라인 회원이 됐어요. 이 그림을 그리고 댓글에 본인과 닮았다는 분이 계셔서 좀 놀랐습니다. ㅋㅋ 혹시 잃어버린 가족인가? ㅎㅎ (농담) 재미있는 분인 것 같았습니다. 

 

 

아무튼 요 그림까지 무사히 등업후 조금씩 그림을 그려 두었습니다. 은근히 댓글도 달리고 응원의 글도 있다 보니 용기도 나고 계속 그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다른 분들의 그림도 보면서 저도 댓글 열심히 달아 드렸습니다. 대충 아니고 진중하게 그림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제가 독자 입장 뭐.. 기타 감상자가 돼서 그림을 못 그리니 피드백을 못 드리고요..ㅋㅋ 어떤 의미로 그리셨는지 무엇 보여주시려고 하셨는지를 좀 보고 막연히 잘 그리셨어요가 아닌 어딜 콕 집어서 댓글을 달아드렸어요..ㅎㅎ 다행히 답변도 좋게 돌아오더라고요..ㅎㅎ 나 잘하고 있어... 하며 스스로 칭찬도 해 주며 커뮤니티에 동참하는 거에 성공했죠!!!

 

 

소통도 하면서 인생을 더 재미있게 보낼 수있겠구나 생각했습니다. 어쨌든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라서 관계과 소통은 계속 진행형이라 생각하지만.. 저도 이 부분은 자신할 수 없어서요..

소심하거든요. 사람만나는 거 어려워하고 외로운 인간이지요..

좀 거리를 두는 편이라서..근데 제 성향이 ESFP/ISFJ 더라고요. 적극적인 면도 있지만.. 저도 상대적인지라..ㅎㅎ 아무튼 제가 계속 그림 그릴 수 있게 동기부여는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바이~~

 읽어주셔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
한번씩만 눌러주시면 제 꿈의 한발짝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비구독자도 구독, 좋아요 됩니다^^ 꾹 눌 러주세요)

LIST

'정연의 일러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작 그리기 시작~  (0) 2021.05.02
왕초보 그림도전기^^  (0) 2021.05.02
2020년 11월 그림 연습시작  (0) 2021.05.02
펜아트  (0) 2021.05.01
습작1  (2) 2021.05.01